가우디 뉴스클립, 신평 "윤석열 정치 능력에 대한 오판, 이준석 TK반란은 용두사미 될 듯" > Gaudi Clip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audi Clips

가우디 뉴스클립, 신평 "윤석열 정치 능력에 대한 오판, 이준석 TK반란은 용두사미 될 듯"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가우디이오이오
댓글 0건 조회 3,743회 작성일 23-11-10 09:28

본문

신평 "윤석열 정치 능력에 대한 오판, 이준석 TK반란은 용두사미 될 듯"

[이명선 기자([email protected])]
윤석열 대통령의 멘토로 알려진 신평 변호사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의 신당 창당 및 대구 출마설을 "대구·경북(TK)의 반란"으로 규정하고 "용두사미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고 비판했다.

신 변호사는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준석 신당의 성공 가능성'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리고, "며칠 전 나는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영남신당' 혹은 'TK신당'을 만들려 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런데 그는 내 예상대로, 서울에서의 출마 카드를 접고 아버지의 고향인 대구에서 출마를 하며 '영남신당'을 만들겠다고 한다"며 "그러나 그가 의도하는 바는 결국 'TK신당'이 될 수밖에 없다고 본다"고 했다.

신 변호사는 이 전 대표가 신당을 창당하는 데 필요한 재원으로 유승민·홍준표·주호영 등 TK지역 정치인 및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을 언급했다.


그는 "이 전 대표가 신당 창당에 힘을 얻기 위해서는 유승민 전 의원만으로는 너무 버겁다. 그렇다고 소위 '금태섭 신당'의 후견인인 김종인 선생이 그 역할을 그만두고 이 전 대표의 독자적 신당 창당을 도울 수는 없다"고 전제한 뒤, "이 전 대표가 궁극적으로 힘을 빌려야 할 곳은 홍준표 대구시장이다. 그리고 홍 시장과 같은 맥락을 엮어내며 정치활동을 해온 주호영 의원"이라면서 "이 전 대표, 홍 시장, 주 의원이 합하면 어느 정도 힘을 낼 것이다. 그럼에도 하나의 정당으로서 기능할 만한 의석수도 확보하지 못한 채 신당은 백일몽으로 끝날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고 주장했다.

--- 이하생략 ---
https://v.daum.net/v/20231109200039164
추천7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Copyright © gaudi2525.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