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디 뉴스클립, 이주호 부총리 "글로컬 대학 이제 시작…가보지 않은 길 개척" > Gaudi Clip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Gaudi Clips

가우디 뉴스클립, 이주호 부총리 "글로컬 대학 이제 시작…가보지 않은 길 개척"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가우디이오이오 작성일 23-11-21 14:18 조회 115 댓글 0

본문

이주호 부총리 "글로컬 대학 이제 시작…가보지 않은 길 개척"

(무안=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21일 "글로컬 대학으로 지정된 순천대가 캠퍼스를 벗어나 지역과 함께 숨 쉬고 발전하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부총리는 이날 전남 무안군 전남 인재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열린 전남도-교육부 글로컬 대학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지역 산업 발전과 대학의 비전을 직접 연계시킨 것은 획기적이라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순천대의 글로컬 대학 지정에 대해선 "과거 어느 대학도 지역산업 발전 목표로 초점을 맞춰서 혁신해 나가겠다는 비전을 밝힌 경우는 거의 없었다"며 "그린 스마트팜, 애니메이션 문화콘텐츠, 우주항공 첨단분야에 초점을 맞춰 학과를 재구조화하고 지역 밀착형 인재 양성의 비전을 제시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글로컬 대학 지원 사업은 이제부터 시작이다"며 "가보지 않은 길을 개척하는데 교육부가 함께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글로컬 대학 간담회에는 전남도와 순천대,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시자는 "전남도는 순천대에 직접 사업 1천349억원, 연계 사업 36개에 4조원을 투자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며 "간담회를 통해 좋은 (글로컬 대학) 모델을 창출하도록 전남도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하생략 ---
https://v.daum.net/v/20231121141507001
추천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gaudi2525.com. All rights reserved.
PC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