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 “물가 잡기 확신, 더 오래 걸릴 듯”…자신감 잃은 연준 > Gaudi Clip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audi Clips

파월 “물가 잡기 확신, 더 오래 걸릴 듯”…자신감 잃은 연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Gaudi2525
댓글 0건 조회 55회 작성일 24-04-17 13:45

본문

파월 “물가 잡기 확신, 더 오래 걸릴 듯”…자신감 잃은 연준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금리 인하 시점을 더 늦출 가능성을 시사했다. 인플레이션이 목표치(연 2%)로 낮아진다는 확신을 얻기까지 더 긴 시간이 걸릴 것 같다고 언급하며 고금리 장기화 가능성을 언급한 것이다. 시장에선 연준이 물가에 대한 자신감을 잃었고, 연말에나 금리 인하가 시작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파월 의장은 16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행사에서 “최근 경제 지표는 확실히 (인플레이션이 목표치를 향한다는) 더 큰 확신을 주지 못하고 있다”며 “오히려 그런 확신에 이르기까지 기대보다 더 오랜 기간이 걸릴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낸다”고 밝혔다.

파월 의장은 또 “노동 시장의 강세와 인플레이션 진행 상황을 고려할 때 지금 당장은 제한적인 정책(긴축)이 효과를 발휘할 시간을 더 두는 것이 적절하다”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1분기 동안 확고한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경기침체 없이 올해 금리를 인하할 수 있을지에 대한 새로운 불확실성이 생겼다는 언급도 했다.

필립 제퍼슨 연준 부의장도 이날 별도 행사에서 “현 수준의 금리가 인플레이션을 계속 완화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추가 데이터가 지속적인 물가 압력을 시사한다면 현행 금리 수준도 더 오랫동안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토마스 바킨 리치먼드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최근 일부 물가 데이터는 경제 연착륙을 지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 이하생략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5/0001689260
추천5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Copyright © gaudi2525.com All rights reserved.